JooRang

[Operating system not found] 떴을 때 해결방법

주랭몬 | 2021. 4. 7. 12:04

반응형

 

m-sooriya.tistory.com/150

 

[operating system not found] 현직 엔지니어의 100% 해결법 ( wasn't found, reboot and select)

오늘은 컴퓨터 부팅시 나타나는 에러창 operating system not found 해결법을 알아보겠다. 이 에러메시지는 operating system wasn't found 또는 missing operating system 이라는 에러로 나타나기도 하는데, 전부..

m-sooriya.tistory.com

구ERP 서버의 자료가 필요해서 원격 서버에 접속하려 했는데 도통 접속이 되질 않았다.

그래서 서버 컴퓨터를 확인해보았는데 파워서플라이어가 돌다가 휙 가버리는 현상이 발생했다.

창고에 있던 신품 파워서플라이어로 교체했다.

이제 정상작동 되겠구나 했는데.........

Operating System Not Found Err을 뱉으면서 켜지지 않았다.

최악의 경우로 디스크와 자료들이 날아갔나 싶었는데 다행히 도킹스테이션으로 디스크 연결해본 결과 내부 파일들은 멀쩡했다. 

그러면 윈도우만 날아갔거나 메인보드가 맛이 갔거나 SATA 케이블이 맛이 갔을 수 있겠다 싶었다.

쉬운거 부터 해보자 싶어서 SATA를 갈아보았다. 다행이다. 켜진다 ................................... 

서버를 살려냈다. 

 

반응형
ETC/IT Issue & solution
Comments